티스토리 뷰
목차
시간 정말 빠릅니다. 어느덧 대학수학능력 시험이 20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것은 우리 수험생들이 더 피부로 와닿을듯 합니다.
수능을 정말 코앞에 앞 둔 시점에, 도움 될 마무리 학습전략 알아봅니다.
수능 시험에 맞는 신체 리듬 형성
수능 당일에 모든 수험생들은 8시 10분까지 지정된 시험실에 입실하여야 합니다.
따라서, 아침에 일어나는 시간과 잠드는 시간 모두 이 시간에 맞춘 바이오 리듬을 형성하여야 합니다.
뇌가 잠에서 깨어 활발하게 활동하는 시간도 감안하여 일어나서 적당히 신체를 움직여줘야 하고, 너무 늦게까지 학습시간을 유지하여 늦잠을 자는것도 자제해야 합니다.
일정한 시간 취침과 기상시간을 연습해야 합니다.
신체 리듬을 수능 시간에 맞추었다면, 공부 리듬 또한 수능 시간표에 맞춰야 합니다.
각 과목별 시험 시간인 70분에서 100분여 동안 집중을 흐트리지 않는 연습이 필수 입니다.
기출문제 복습하기
이전 수능 기출문제는 물론, 각 종 모의고사 기출문제를 다시 한번 풀어보고 오답노트를 체크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풀었던 문제라서 대충 푸는것이 아니라, 기출문제에서 어떤 것을 확실하게 알아가야 하는 지를 생각하면서 풀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의 약점 파악하기
오답노트를 정리하면서 실수가 발생하는 원인이 무엇인지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의 실수를 기록하며 과목별로 부족한 점을 한 줄 정도 적은 뒤, 모의고사를 풀어보며 실수를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난도 킬러 문제에 집착하지 말것
어려운 킬러 문제를 오래 붙잡고 있기 보다는 준킬러 문제를 확실히 풀어 낼 수 있는지 점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남과 비교하지 말것
멘탈부분은 공부에도 실질적으로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지금 이시점에서 남들과 비교하며 자신을 깍아 내리는 등의 행동은 삼가해야 합니다.
지금은 그 무엇보다 멘탈관리가 중요한 시점입니다.
불안을 극복하며 차분히 시험준비에 마무리 역량을 쏟는 것 역시 실력이며, 이것은 결과에 큰 영향을 주게 됩니다.
수능 하루 전 체크해야 할 준비 사항
- 신분증, 수험표, 컴퓨터용 싸인펜을 미리챙길것. - 수험표 챙기는것을 잊거나 분실한 경우 시험 당일 오전 8시까지 알맞은 사진과 신분증을 가지고 시험관리본부에 방문하면 수험표를 재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 전자기기는 가능한 집에 놓고 갈 수 있도록 준비할 것.
- 수험장과 자신의 집까지의 이동 수단과 시간을 미리 체크해 놓을 것.
- 알림기능 없는 아날로그 시계를 반드시 챙길것.
★그동안 열심히 준비해 온 만큼, 좋은 결과를 위한 마무리 잘 하시고 모든 수험생 여러분을 응원합니다!!